쏘 라이크2014.02.25 18:30


GSMA(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s Association;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 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규모의 이동통신 산업 전시회인 MWC.


특히나 이번 2014 MWC에는 이동통신사업자뿐 아니라 세계 유수의 자동차 생산업체가 여럿 참여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산업과 산업사이의 경계가 사라지고 모든 분야가 융합되면서 소비자 개개인 입맛에 맞게 진화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국내 공유경제확산과 차량이용 패러다임의 획기적 변화에 앞장서는 쏘카가 나서지 않을 수 없겠죠!

올해 MWC에 소개된 새로운 차량 패러다임의 변화는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요?

바르셀로나에서 날아온 따끈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 BMW

독일의 BMW는 전기자동차 i3의  내비게이션과 멀티미디어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소개했습니다.


[사진출처 : BMW 홈페이지]

BMW가 기존에 갖고 있던 아날로그 감성을 최대한 활용해 커넥티드 드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모든 자동차 업체가 운전자의 편의증대와 빠르고 올바른 정보제공에 포커싱하고 있는것이 눈에 띕니다.

또한 커넥티브 드라이브 서비스를 도입한 BMW는 사용자의 시선 이탈을 막기 위해 일반 자동차의 기어 위치에 조그다이얼을 설치해 이용자의 안전운전까지 생각한 설계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세심한 BMW의 배려가 돋보이네요 :)

● 포드

포드는 커넥티드 라이프를 주제로 무인자동차 시스템을 소개했습니다.

[사진출처 : Ford 홈페이지]

레이더 시스템과 유사한 장비를 설치해 무인 운전 시 사고 위험을 자동으로 감지해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첨단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시스템들이 많이 개발되어 무인자동차 시스템이 활성화되면 쏘카를 이용하는 쏘친들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의 자동차 이용 패러다임이 바뀌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

[사진출처 : Ford 홈페이지]

또 하나! 포드는 작년 MWC에서 선보였던 차량 음성제어기능인 싱크앱링크를 개선/발전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음성으로 차량의 모든 시스템을 컨트롤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마치 iOS의 SIRI를 처음 봤을때와 같은 신선함이 느껴지네요  :)



포드의 신기술 영상입니다! 감상해보세요 :)


● 테슬라 S

테슬라 S는 워낙 유명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꺼라 생각합니다 :) 바로 위에 소개드렸던 포드와 마찬가지로 무인자동차를 개발에 힘쓰고 있는데요! 해당 분야 외에도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테슬라는 최근 통신사 텔레포니카와 협력하여 자동차와 LTE의 융합기술을 완성하였다고 합니다. 이는 차량 내부에서 LTE망을 통한 자유로운 소통과 정보 탐색이 빠르게 가능하다는 것이죠! 차량 안에서 일어날 수 있는 퍼포먼스가 아주 넓어진 셈입니다.

이 뿐 아니라 사진에서와 같이 차량내부 버튼을 제거(BMW 조그다이얼과 대비되죠 ^^?) 태블릿과 같은 인포테인먼트 단말기를 차 내부에 탑재해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했다고 하는군요!

테슬라는 또한 기가팩토리 설립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전기자동차를 출시하기 위해 초대형 리튬 배터리 공장인 '기가팩토리(Gigafactory)'를 설립하기로 결정했고 테슬라의 배터리 공급업체인 파나소닉도 기가팩토리 설립에 협력할 것으로 알려진다고 하니 선진 자동차 기술 확산 상용화가 조금 더 당겨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카 패러다임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음을 느낄 수 있는 2014 MWC.

위에 소개 되었던 차량 기술들이 카셰어링 쏘카를 통해 쏘친들에게 편히 제공될 날을 기대해 봅니다. :)


[관련 홈페이지 및 출처 :http://www.mobileworldcongress.com]











신고
Posted by 쏘카_나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