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 라이크2014.03.07 18:47


Car-Sharing Means There Are Already 500,000 Fewer Vehicles On The Road



[ 위 카셰어링 서비스 쏘카(SOCAR), 아래 집카(Zipcar) ]


미국의 집카(Zipcar)나 한국의 쏘카(SOCAR)같은 카쉐어링 서비스가 도로 위의 차량을 이미 50만 대를 감소시켰다는 리서치결과가 있습니다.


카쉐어링(Car sharing)이란? 곳곳에 배치된 차량을 원하시는 시간만큼 간편하게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 공유 서비스로 차량 소유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공유 경제 대표 서비스랍니다. 미국에서 이미 12년 전부터 시작한 Zipcar와 한국에서는 쏘카(socar)가 활성화되어 있지요. :)



조사 결과 이미 카셰어링 서비스를 경험해본 사람 중 51%는 자동차 구매나 리스를 피하고, 45%는 카셰어링 서비스의 미래를 매우 기대한다고 합니다. 이는 카셰어링 차량 1대가 32명의 사람들이 자동차를 구매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응답자들은 카셰어링 이용의 주 이유로 편리함과 접근성, 경제성을 들었습니다. 





[관련 기사 http://goo.gl/Qiolg4 ]




최근 무인 자동차의 등장 또한 카셰어링 서비스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2020년에는 카셰어링 이용자가  4,000,000여 명으로 증가하고 자기 소유의 차량이 120만 대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니 앞으로 카셰어링 서비스 활성화가 기대됩니다!



기사 원문 http://goo.gl/Qiolg4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