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 라이크2014.03.10 16:48


[공유경제] - 화장실 공유 서비스 'Airpnp'


"We are doing a public service by trying to ensure less people are peeing all over the streets"





화장실은 급한데 마땅한 화장실 찾기 곤란하신 적, 누구나 있으실텐데요!


특히 우리나라가 아닌 외국에서 급할 때 화장실을 찾는 일이란 쉽지 않은 일이죠.


이런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해 내 집의 욕실을 공유하는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출처 airpnp.co]


에어피앤피(airpnp)는 대형 행사 등 사람이 밀집한 곳 주변의 가정집, 음식점 등에서 화장실을 돈을 받고 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아마 pnp의 P는 pee이겠죠? :-)


가정집, 바, 레스토랑, 사무실 등에서 등록한 화장실을 보통 5달러 이하의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곳은 유명 스타가 사용한 적 있는 화장실이라고 해서 비용이 더 비싸다고 해요~ :)




[출처 airpnp.co]



에버피앤비(airpnp)앱을 다운받으면 위치 기반으로 가까운 화장실 위치와 이용 요금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 골격은 빈 방 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Airbnb) 서비스와 상당히 비슷합니다. :)

사이트에 들어가면 현재 서비스 동록 된 화장실 위치를 볼 수 있답니다. ▶ 화장실 위치 보기 https://airpnp.co/


서비스가 시작된 지 얼마 안돼서 아직 많지 않은데요. 각국 행사가 많은 4~5월을 중심으로 많이 늘어날 것 같아요 :)


우리나라에서도 성수기에는 해안가 중심으로 생기면 유용하게 쓰일 것 같네요~





빈 방 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airbnb)를 넘어 화장실 공유 서비스 에어피앤피(airpnp)까지!


'화장실 공유'는 분명한 니즈가 존재하는 신선한 아이템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공유경제 서비스의 확장은 어디까지 일까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