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셰어링 쏘카 사고 났을 때 대처법 안내]


 




쏘카타고 드라이브하던 중 사고가 났을 땐, 

보험 처리되니까 겁먹지 말고!

즉시 고객센터로 신고하세요!


차량 이용 중 고장이나 사고 발생 시 쏘카 사고 직통 핫라인 (1661-4977)로 즉시 연락하여 신고해주세요!

쏘카는 자동차종헙보험 및 차량 손해 면책제도가 모든 차량에 적용되며, 사고 1건당 국산차 최대 50만원 / 수입·승합차 최대 70만원), 휴차보상료가 발생됩니다. 고객센터의 안내를 준수하고, 사고 후 신고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없으며 미신고 패널티 금액이 징수될 수 있습니다!


차량이 파손된 사고! 이럴 땐 이렇게! 

# 차선 변경 중 접촉사고! 신호 대기중인 차량과 충돌! 교차로 진입 중 충돌! 등 다양한 충돌 시!

- 이런 경우, 진행 방향, 상대방 진행 방향, 접촉 장면, 파손 부위, 전체적인 모습을 사진으로 찍고! 다른 차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갓길로 이동하신 후 바로 콜센터로 연락 주세요! 밤에 사고가 나는 경우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하여 현장출동 불러주시면 됩니다. :)

# 주차된 차량을 지나가다 접촉했어요!
- 호흡을 한번 하고! 차 주인에게 연락을 하신 후 파손 부위 촬영 후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보험접수를 하세요!
- 상대 차량의 피해는 보험 처리가 가능하고(최대 1억원 한도까지), 쏘카 차량에 대한 수리 비용은 자차면책제도 범위에 따라 청구됩니다.


# 주차 중 벽이나 기둥에 부딪혔어요.

- 파손된 분위 사진 찍고 사고 직통 핫라인으로 연락 주세요 :-)

사고 발생 시 사고 직통 핫라인 연결 방법!

스마트키 > 사고접수 버튼을 누르면 전문상담원과 연결됩니다. 






사고는 쏘카 보험약관에 따라 처리됩니다.

  • 자동차 종합 보험 - 대인배상 (무한), 대물배상 (1억원 한도/단, 제주지역 2천만원 한도), 자손 (1천 5백만원 한도).

  • 자기차량 손해보험사고 1건당 국산차 최대 50만원 / 수입·승합차 최대 70만원까지 비용이 발생하여 함께 휴차보상료(기준 대여요금의 50%)가 발생됩니다. (보상 제외 품목: 타이어, 휠, 스노우체인, 네비게이션, 실내부품, 출동서비스)

기타 사고, 이럴 땐 이렇게!

# 타이어 펑크가 났어요!!

1, 차량 이용 전 펑크를 발견한 경우!

-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 주세요. 긴급출동을 보내드립니다.

- 급하게 차량이 필요한 경우는 다른 가까운 쏘카존으로 안내해드립니다. :) 간혹 주변의 차량 예약이 꽉 차서 원하는 시간에 차량 이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리며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반납 시 다음 이용자를 위해 타이어 및 차량 외관 상태를 잘 확 인후 반납해주세요!


2. 차량 이용 중 펑크가 났어요!

첫째, 가장 먼저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 주세요! 긴급출동을 보내드립니다.

1) 운행 중 뾰족한 물체에 찔려 바람이 빠져서 펑크가 난 경우!

: 긴급출동 기사님께서 지렁이로 메워드립니다. 이때 비용(5천 원~1만 원)이 발생합니다. 기사님께 직접 비용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

2) 타이어가 찢어져서 지렁이로 못 메우는 경우!

: 이럴 경우 타이어를 완전히 교체해야 하는데요!

바로 차량 이용을 해야 하는 경우, 차량 내에 있는 스페어타이어로 임시 교체를 해드립니다.

스페어타이어는 수명이 짧으니 단거리 주행 후 가까운 타이어 집에서 교체를 진행합니다. 



# 운전 중 도랑에 빠졌어요.

: 콜센터에 연락 주세요! 긴급출동서비스를 불러드립니다. 회원 과실로 인해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게 된 경우 출동 비용이 회원에게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차를 빌리러 갔는데 차가 견인되어 없어요

: 간혹 주차장이 아닌 다른 곳에 반납이 되면 견인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가까운 쏘카존으로 안내해드립니다. 견인 비용은 반납한 이전 사용자에게 청구됩니다! 꼭 차량을 제 자리에 반납해주세요!



사고 발생 시 Check!

부상자 및 차량 파손 여부를 확인해 경찰서에 신고하고, 쏘카 고객센터로도 곧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과실이 아닌 경우, 경찰 진술서가 보험적용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점 유념해 주시고, 다음 내용을 기록해 주세요.


[사고 시 기록 사항]

1. 사고발생지점 2. 부상자 여부 3. 동승자 및 관련자 이름과 연락처 4. 운전면허번호 5. 보험사 연락처 6. 차량 번호

7. 기타 파손된 시설물이 있다면 소유자 연락처 8. 보험요청을 위해 사고 현장 및 차량은 사진을 찍어 보관

9. 목격자를 확보해 주세요. 차량 동승자나 가족, 친구는 법정에서 증인으로 효력이 없습니다.

사고 발생 시 모든 사고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회원 자격이 일시 정지되며, 처리가 완료된 후에 다시 회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탑승 전 사고 흔적있나 점검해주세요!

차량 예약 후 주행 전에 반드시 전반적인 차량 외관 및 내부를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량이 파손되었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 쏘카앱에서 사진 촬영 및 전송 고객센터(1661-3315)즉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절차는 고객님의 이용 전 일어난 사고에 대한 책임을 면책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문제가 있는 부분은 모바일 앱의 차량 사진 전송하기 기능으로 사진을 전송해주시면 되세요! 


■ 이용 전 미리미리 외관 확인 및 쏘카앱에서 차량 사진 전송!

- 사용방법: 쏘카앱 좌측 상단 클릭 - 고객센터 → 차량사진 전송


 



쏘카는 자동차종합보험 및 차량손해 면책제도가 모든 차량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쏘카 고객센터 1661-3315로 문의 주세요! 




쏘카와 함께 즐거운 카셰어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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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