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 라이크2014.08.18 10:00




공유기업칭찬릴레이 2편 - 열린옷장





열린옷장은 정장을 공유하는 비영리단체입니다. 옷장 속에 잠들어있는 정장을 기증 받아, 정장이 필요한 분들과 공유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옷과 함께 옷에 담긴 이야기나 응원 메시지까지 기증 받아 대여하는 분께 전달하고, 대여하신 분의 감사 메시지를 받아 기증하신 분께 전달합니다. 이를 통해 사람과 사람이 더 가까워지고 소통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특히 열린옷장은 요즘 취업 때문에 고통받는 청년 구직자들을 응원합니다. 열린옷장 운영자들은 모두 직장생활 경험이 있는 사회 선배들로서, ‘요즘 취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후배들에게 우리가 갖고 있는 옷과 경험이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공유 옷장으로 이어졌습니다. 면접을 앞두고 ‘뭐 입고 가지?’하는 고민에 빠진 청년 구직자 여러분! 사회 선배들의 경험과 응원이 담긴 정장으로 면접 복장에 대한 부담만큼은 열린옷장이 덜어드리겠습니다.





그런데 기증 받은 옷이라 걱정되신다고요? 열린옷장의 정장들은 기증 받은 옷이라 더 매력 있습니다. 일단 일반 매장보다 훨씬 다양한 사이즈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형의 수많은 기증자들이 보내주신 정장들이라 ‘빌린 게 아니라 맞춘 것처럼’ 내 몸에 꼭 맞는 정장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정장들은 물론 빈틈없는 세탁과 수선을 거쳐 거의 새 옷과 다름없이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셔츠, 블라우스, 구두, 타이 등 정장 코디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공유의 매력은 이렇게 ‘사람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하고 열린옷장은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가격적인 혜택에 관심을 가지고 오셨다가, 막상 대여할 때는 ‘누가 기증한 옷인가’에 더 큰 관심을 기울이게 되고, 다 입은 후에는 기증자에게 보내는 감사 메시지까지 함께 주시는 모습을 보며 매일매일 공유의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더 많은 기증과 공유가 이루어져 옷을 통해 사람과 사람이 더 가까워지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커다란 옷장, 함께 만들어주실 거죠?





열린옷장 

www.theopencloset.net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