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 라이크2015.05.26 10:04

[봉사차량지원] 쏘카와 이노비와 함께 한 아름다운 콘서트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카셰어링 쏘카입니다.

이번 열두 번째 봉사단의 주인공은 약간 특별한 봉사를 하고 오신 분들인데요.

아름다운 음악을 통해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이노비의 이야기를 한번 들어볼까요?



아웃리치 콘서트를 통해 희망과 행복을 전달해 주는 이노비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이노비는 ‘Innovative Bridge (변화를 이끄는 아름다운 다리)’라는 뜻을 갖고 2006년 뉴욕 맨하탄에 설립된 문화복지 NGO입니다. 

이노비는 사회∙문화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장애인, 입원환자, 노인분들 등 사회, 경제, 신체적으로 소외된 분들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노비는 재능기부자와 수혜자들의 연결 과정을 담당하며 서로를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평소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웠던 분들께 직접 찾아가, 눈높이에 맞게 개발한 문화-음악 공연을 재능기부로 제공해 드리면서 신체적, 감정적 치유와 더불어 삶이 풍성해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노비 홈페이지: www.EnoB.org)

쏘카로 떠난 곳은? 어떤 곳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오셨나요?

5월 16일, 전라북도 고창군의 한 초등학교 강당에서 특별한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한국 지멘스(Siemens Korea)가 펼치는 ‘모바일 클리닉’(무료 이동 건강검진)과 함께 하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공연이었지요. 이 행사를 위해 한국 지멘스(무료 건강검진)와 캔파운데이션(미술 프로그램 담당), 그리고 사단법인 이노비(아웃리치 콘서트)가 함께 했습니다.  


어떤 활동을 하고 오셨나요? 

전라남도 고창군 성내면에 위치한 초등학교에서,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50여 명의 저소득층 어린이들이 생애 처음으로 건강검진을 받았답니다. 피도 뽑고 ‘심전도’에 ‘초음파’까지! 잔뜩 긴장했을 여린 마음들을 위해 ‘음악’이라는 특효약 처방, 이노비의 콘서트가 출동했습니다. 아침도 굶고 이른 아침부터 참가한 건강검진.. 고단한(?) 검진을 마치고 점심 식사까지 하고 나니 몰려오는 나른함.. 그 피곤을 다 날려버릴 멋진 공연이 펼쳐졌지요. 어린이 친구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과 뮤지컬 OST, 팝송 등으로 꾸며진 무대를 보며 음악과 신나게 어우러지는 모습에 저희도 절로 흥이 났답니다. 해맑은 웃음에 피로가 다 씻기는 느낌이었다고나 할까요? 5월의 특별한 토요일.. 몸도 마음도 UP 된, 기분 좋은 기억으로 남게 되기를 바라봅니다. 


쏘카를 이용한 소감이 어떠셨나요? 

편리한 카셰어링 쏘카에 대한 소문은 듣고 있었지만, 이렇게 따뜻한 나눔을 펼치고 있다는 것은 이번 기회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비영리 사단법인으로서 후원만으로 행복나눔 아웃리치 콘서트를 펼치고 있는 이노비가 지방에서 열리는 공연을 준비하면서 만난 어려움을 말끔히 해결해주셨어요. 고마운 후원자가 되어 주신 쏘카, 최고입니다!



봉사활동이 하고 싶지만, 차량이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쏘카봉사단을 신청해보세요!
최대 12시간 까지 대여료는 물론 유류비 및 하이패스비 까지 모두 지원해드립니다 :D


신고
Posted by SOC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