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쏘카 요금체계
쏘카 요금체계는 차량 대여요금, 보험료, 주행요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여요금

보험료 

주행요금 

이용 시간당 과금 

 면책금 선택에 따라 과금

 이용거리 과금



2) 쏘카 보험 구성
쏘카는 사고 발생 시 쏘친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자동차 종합보험'과 '자기차량 손해 면책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 종합 보험

자손

 회원(예약자) 본인이 다쳤을 경우 담보

 1천 5백만원 한도

 대인 보험

 본인 외 다른 사람이 다쳤을 경우 담보

 무한

 대물 보험

 물건을 파손하는 경우 보상해주는 담보

 1억원 한도

사고가 발생하여 처리비가 많이 나오더라도 예약 시 선택한 면책금에 따라 한도까지만 지불하면 되는 제도입니다. 쏘카의 면책 제도는 예약 시 보험료는 최대 면책금 5만원, 30만원, 70만원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대여 시 선택하신 보험료에 따라 사고처리비가 선택하신 자기부담금 미만인 경우 실비 정산을 하며, 선택한 자기부담금 이상인 경우 자기부담금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휴차료 별도)


※ 일일 보험료
- 자기부담금  5만원 : 경형 기준 최대 12,600원
- 자기부담금 30만원 : 경형 기준 최대 7,000원
- 자기부담금 70만원 : 경형 기준 최대 5,000원

* 보험료는 대여시간에 비례하여 10분 단위로 부과되며 일일 최대 10시간까지만 부과됩니다.
* 상세 내용은 쏘카 요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사고처리비 100만원 발생했을 경우

- 5만원 면책 선택했을 경우 부담 금액 : 5만원
- 30만원 면책 선택했을 경우 부담 금액 : 30만원
- 70만원 면책 선택했을 경우 부담금액 : 70만원 대인 보험

 2. 사고처리비 50만원 발생했을 경우

- 5만원 면책 선택했을 경우 부담 금액 : 5만원
- 30만원 면책 선택했을 경우 부담 금액 : 30만원
- 70만원 면책 선택했을 경우 부담금액 : 50만원

 3. 사고처리비 15만원 발생했을 경우

- 5만원 면책 선택했을 경우 부담 금액 : 5만원
- 30만원, 70만원 면책 선택회원 모두 15만원

- [예약내역]에서 동승 운전자 쏘카 아이디 입력 (마이페이지>예약내역>동승운전자 아이디 입력)

※ 이용 중 추가로 동승 운전자 신청을 하고 싶을 때는 예약정보(대여일, 쏘카존)와 추가 운전자정보(이름, 쏘카ID)를 기재하여 쏘카톡으로 신청 또는 고객센터(1661-3315)을 통해 신청 가능


3) 쏘카 보험 혜택 범위

2016년 7월 4일 15:00시를 기준으로 보험료가 신설되면서 기존에 쏘친들에게 많은 부담을 주었던 보상제외항목이었던 타이어도 이제 보상됩니다. 운행 중에 타이어 문제가 생겨도 걱정하지 마세요.

※ 휴차보상료(휴차료)
차량 이용 중 사고가 났을 경우 수리기간 동안 대여를 할 수 없으므로, 이에 대한 영업손실을 직접 부담하셔야 합니다.

- 휴차 기간 산정 기준 : 수리기간이 길어져도 최대 5일까지 휴차일 산정! 단, 폐차 발생 시 별도의 휴차일 산정 기준을 따릅니다.
- 휴차료 산정 기준 : 해당 차량 1일 기준요금의 50%

※ 사고 발생 시 접수 방법
① 쏘카 앱 스마트키 > 실시간 문의하기 > 사고접수 버튼을 누르면 전문상담원과 연결됩니다.
② 사고접수 전용 핫라인 1661-4977

* 사고전담핫라인은 사고 시에 쏘친들에게 신속하게 도움을 드리고자 오픈된 서비스입니다. 사고접수 센터의 원활한 응대를 위하여 꼭 사고 시에만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4) 쏘카 보험 처리 불가 상황
쏘카를 이용하다가 사고가 났을 경우 보장범위 내에서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사고로 인한 손해의 경우에는 보험 처리가 불가하여 전부 배상하여야 합니다. 건강한 쏘카 라이프를 위하여 건전한 이용 부탁드립니다.


- 고의로 인한 손해
- 무면허 운전 사고로 인한 손해
- 영리를 목적으로 렌터카를 전대하거나 요금 또는 대가를 받고 렌터카를 사용하다가 생긴 사고로 인한 손해
- 범죄를 목적으로 렌터카를 사용하다가 발생한 손해
- 사고발생 후 회사에 즉시 통보하지 않아 방치된 손해
- 음주운전 사고로 인한 손해
- 마약, 각성제, 신나 등 약물에 취한 상태에서 운전하다가 생긴 사고로 인한 손해
- 렌터카를 경기용이나 연습용 또는 시험용으로 사용하다가 생긴 사고로 인한 손해
- 임대차계약서상의 운전자 이외의 자가 렌터카를 운전하다가 생긴 사고로 인한 손해



5) 쏘카 사고 처리과정

사고 처리 과정에 대해 걱정되는 쏘친들이 많을 텐데요! 사고처리 과정에 확인할 수 있고 원활하게 담당자와 상담할 수 있는 사고케어 센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사고 접수부터 사고 처리 완료까지 과정을 쏘카앱 > 고객센터 > 사고케어센터에서 확인하세요!


[사고 처리 진행 과정]

'사고 접수 > 사고 확인 > 수리 > 청구 > 완료'로 진행되며,
각 단계 별로 모바일앱을 통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사고 접수 : 사고가 사고핫라인을 통해 정상 접수된 상태입니다.
2. 사고 확인 : 사고 내용과 차량 상태의 자세한 현황을 확인합니다.
3. 수리 : 공업사에 입고 일정을 잡고, 수리가 시작됩니다.
4. 청구 : 수리 비용이 공업사로부터 전달되고, 쏘친에게 청구금액과 납부기한이 안내됩니다.
5. 완료 : 사고처리 비용이 정상 완납되어 쏘카 이용이 가능해진 상태입니다. 

[쏘카대여약관 자세히 보기]



안전운전을 위한 보험은 필수

#타면된다 쏘카


Posted by SOC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