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 근처 맛집 - 전복요리 전문점 경복정]


초복이 지나고 중복이 성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몸 보신하기 위해 요즘 맛있는 삼계탕이 있는 곳을 찾고 있었는데요,

제주 일도동의 전복이 들어간 삼계탕 전문점이 있다고 해서 쏘팸이 소문을 듣고 찾아갔습니다!



전복 요리 전문점이라고 크게 써있는 경복정 입구입니다.

여름은 전복의 계절이라고 하죠!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여름 전복 맛이 가장 좋다고 해요!!



전복요리 전문점 경복정은 그야 말로 전복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가 있었어요.

전복 솥밥, 전복 뚝배기, 전복 삼계탕, 전복 죽까지!

이 중 전복 삼계탕은 14,000원이랍니다. :D


전복 회 코스 요리도 있네요. 흐흐 언제 먹어볼 수 있으려나?



전복은 열을 내리고, 눈을 밝히고, 소화와 식욕을 돕는다고 합니다.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 제격이죠!

여러 음식 중에 고민하다 전복삼계탕과 전복 솥밥을 시켰답니다.



기본 반찬들이 나왔어요. 깍두기, 오이김치, 고추 등등.

직접 담은 김치들이 맛도 깔끔하고 전반적으로 괜찮았어요!



그리고 함께 나온 이것!! 경복정 반찬 중 별미 중의 별미 게우젓입니다.

게우젓은 전복의 내장으로 만든 제주 향토음식이라고 해요!

전복이 많이 잡히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된 전복요리점이나 제주에서만 그나마 맛볼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하던데!!

얼마나 맛이 좋던지 게우젓만 있어도 밥한 그릇 뚝딱 비울 수 있을 것 같았답니다. 



제주 미역국으로 흔하게 볼 수 있는 성게 미역국도 곁들일 수 있게 함께 나왔어요!

고소하고 맛있었답니다.  ㅠㅠ 제주에 성게미역국 전문점이 몇 곳 있답니다.

미역국이 얼마나 맛있던지 솥밥과 먹으라고 나온 것을 미역국이 주 메뉴인 냥 밥 말아서 흡입할 뻔했어요..



기다리고 기다렸던 전복 돌솥 밥입니다!! 

전복에서 나온 전복의 즙이 쌀에 스며들어 노릇 노릇하게 솥 안에서 데워진 전복과 밥!

전복을 잘 썰어서 솥 밥 위에 얹어 나왔어요! 전복도 크고!! 외에 강낭콩도 들어가고!

뭣보다 전복즙 덕에 솥밥 전체에서 전복 향이 나서 맛있습니다.




성게미역국과 전복 솥 밥의 조화! 정말 제주 향토 음식 둘, 정말 손색없는 상이죠? 밥맛이 꿀맛이었어요~! 



양념소스에 비벼먹은 전복 돌솥 밥! 정말 웬만한 영양밥 저리 가라 할 정도! 



경복정의 전복 삼계탕입니다! 이것보다 몸에 좋은 게 또 있을까 할 정도로..
하얀 국물에 속이 닭 한 마리가 쏘옥 들어가 있습니다. 파도 송송 들어가 있고요.
삼계탕 국물도 잘 우러나서 맛깔 납니다. 이 국물 맛을 낸 전복은 어디에 있나?



여름 보양식의 으뜸이라고 불리는 삼계탕 거기에 영양만점 전복까지!
바라만 봐도 기운이 솟는 것 같아요 전복은 아쉽지만 두 개 ㅠㅠ
그래도 국물도 진국 닭도 먹음직스럽게 크니까 인정! 건강건강해진 느낌이에요 ㅋㅋㅋ 


양 많고 배불러서 더 못 먹었는데 나중에는 기본 중의 기본! 전복죽도 먹어보렵니다~:)
제주의 맛을 담은 전복 돌솥 밥과 전복 삼계탕!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2동 71-10번지 경복정]

상세정보

주소


▼제주 여행 계획 중이라면 제주공항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쏘카를 예약하세요! 

  • 경복정: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2동 71-10번지 (제주공항에서 쏘카 타고 6.5km, 약 16분 소요)
  • 근처 가 볼만한 곳 : 용두암,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 한라 수목원, 자매국수, 제주도립미술관, 삼양해수욕장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