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 라이크2017.07.21 11:32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된 요즘, 길고 긴 가뭄에 단비 같은 소식이지만 장마철 기간에는 주의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빗길 운전은 안전과 밀접한 연관이 있으므로 어느 때보다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오늘은 대한민국 1등 카셰어링 쏘카와 함께 장마철 빗길 운전 꿀팁에 대해 알아볼까요?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빗길 안전운전 꿀팁

빗길 안전운전 첫 번째 꿀팁, 감속 운전하기! 비가 오면 노면이 미끄러워지기 쉬우므로 평상시보다 반응속도가 느려지는데요. 빗길 운전 중 높은 속도로 달리다 보면 예기치 못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한속도보다 20~50%가량 속도를 낮추고 운전해주세요.

빗길 안전운전 두 번째 꿀팁, 수막현상 주의하기! 빗길 운전 중 타이어가 물 위에 뜬듯한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요. 바로 수막현상입니다. 만약 운전 중 수막현상을 느꼈다면 양손으로 핸들을 힘있게 잡은 후 브레이크와 엑셀러레이터에서 발을 떼주세요. 수막현상이 발생할 때 무리하게 차량 조작을 시도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기억하시길 바래요.

빗길 안전운전 마지막 꿀팁, 브레이크는 부드럽게 조작하기! 미끄러운 빗길에서 갑작스러운 제동은 차를 미끄러지게 할 수 있습니다. 빗길운전에서는 평소보다 조심스럽게 제동을 걸어야 하는데요. 운전대를 직진 방향으로 놓은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부드럽게 나눠 밟으면서 제동을 걸어주세요.

모두가 행복한 빗길 운전을 위한 매너운전 꿀팁

빗길 매너운전 꿀팁 첫 번째, 차간거리 확보하기! 빗길 운전에서는 안전한 차간거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빗길은 노면 마찰력 감소로 제동거리가 늘어나고 특히 폭우 때에는 운전자의 시야까지 크게 좁아지므로 감속 운전을 통해 안전거리를 평소의 두 배가량 확보해야 합니다. 차선변경 또한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추월차로보다는 주행차로를 이용하여 주행해주세요.

빗길 매너운전 꿀팁 두 번째, 전조등 켜기! 빗길 운전은 전조등을 켠 상태로 운전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전조등은 시야가 제한된 환경에서 가장 먼저 나와 다른 차, 그리고 보행자의 시야를 확보해주는 역할을 하는 아주 중요한 장치입니다. 따라서 빗길 운전 중에는 낮과 밤 상관없이 전조등을 켜고 운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쾌한 빗길 운전을 위한 차량관리 꿀팁

장마철 차량관리 꿀팁 첫 번째, 습기 조절하기! 빗길 운전 중에는 습해진 공기가 자동차 내부로 유입되면서 차 안은 더욱 습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곰팡이로 인해 차량 부식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운전자 개인의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습기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비를 맞은 후에는 한 번씩 히터를 틀어 차량 내부를 건조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철 차량관리 두 번째 꿀팁, 에어컨 방향 조절하기! 운전 중 비가 내릴 때는 실내외 온도 차로 인해 창문에 김이 서릴 수 있는데요. 차 유리 방향으로 에어컨을 틀어주면, 유리에 김이 끼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장마철 빗길 운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장마가 극심한 가뭄으로 까맣게 타들어 가던 농민분들의 마음도 함께 씻어주길 바라봅니다. 그리고 우리 쏘친 여러분들도 빗길 운전을 안전하게 함으로써 즐거운 운전 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빗길 운전도 안전하게

#타면된다_쏘카

신고
Posted by 쏘카_나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