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뉴스2017.12.27 16:22

 

쏘카와 함께 오늘부터 실천하는 친환경운전~ 에코 드라이버 되세요!

쏘카(SOCAR), 한국자동차환경협회•환경부와

친환경운전 캠페인 ‘#에코쏘카 프로젝트진행

대한민국 1등 카셰어링 업체 쏘카(www.socar.kr, 대표 조정열)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환경부와 함께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친환경운전 캠페인 ‘#에코쏘카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환경부와 쏘카 이용자 대상으로 친환경운전 방법 전하는 ‘#에코쏘카 프로젝트캠페인 운영

-      친환경운전 확산 위해 쏘카 쿠폰 및 경품 제공, ‘친환경운전 10가지 약속이벤트 동시 진행

-       

‘#에코쏘카 프로젝트는 쏘카 운전자들에게 자동차의 특성을 바탕으로 에너지 절약과 배출가스 저감,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데 기여하는 친환경운전 방법을 전달하고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쏘카와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환경부는 운전자들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운전 방법 10가지를 선정하였습니다. 경제속도 지키기 (60~80km/h), 3급하지 않기 (급출발, 급가속, 급감속), 주정차 시 공회전하지 않기 출발 전에 가는 길 · 도로 상황 미리 체크하기, 히터·에어컨 사용할 땐 AUTO 모드로 설정하기, 자동차 트렁크 비우기, 유사연료 및 미인증 첨가제 넣지 않기 등 입니다.

 

쏘카와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환경부는 운행 중 친환경운전 10가지 방법을 실천한다면 운전자들이 배출가스 저감은 물론 연료 소비량 절감의 효과도 거둘 수 있는 만큼 운전자들이 환경 보호의 동참 효과* 12조로 체감하는 캠페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쏘카는 이용자들이 친환경운전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친환경운전 10가지 약속이벤트를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2주 동안 실시합니다. 쏘카 모바일앱을 통해 <친환경운전 10가지 약속>을 확인하고 3단계 약속 버튼을 누르면 누구나 자동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참가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만원 할인쿠폰(100), 쏘카 블록(50)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입니다.

 

또한 15일부터 전국에 운영 중인 쏘카 차량 8천여대에 친환경운전 캠페인 내용이 담긴 방향제를 배치해 이용고객들에게 친환경운전을 장려할 예정입니다.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안문수 회장은대기질 문제에 원인이 되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무엇보다 운전자들의 친환경운전 동참의지가 중요하다운행 중에 친환경운전 10가지 방법을 실천함으로써 배출가스 저감은 물론 연료소비량, 이산화탄소의 감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쏘카 조정열 대표는 "소비자들이 쏘카를 통해 친환경운전을 실천하고 나아가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도록 금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우리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이바지 할 수 있는 카셰어링 대표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 연비 10% 절감시 대형차는 소나무 100그루, 중형차는 80그루, 소형차는 60그루 심는 효과가 있음 (소나무 1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이산화탄소 5kg 기준)


 

친환경운전 캠페인

#타면된다_쏘카


Posted by 카셰어링 쏘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