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움츠러드는 몸과 마음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끼니를 거르지 않고 든든하게 식사를 챙겨야 활력 있는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추위마저 이겨낼 수 있는 낙지 요리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그럼 쏘카와 함께 [힘찬갯벌낙지]가 있는 경기도 양평시장으로 출발해 볼까요?


서울 언주역 쏘카존에서 약 1시간 2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양평시장은 오래전부터 양평군민들의 식탁을 책임지는 재래시장입니다. 5일장으로 유명한 이곳은 장이 열리는 날이면 200여개의 노점이 펼쳐져 북적이는 전통 시장의 모습을 보여 주는데요. 이러한 유명세 때문에 평소에도 시장을 이용하는 사람들로 가득하다고 합니다. ,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힘찬갯벌낙지를 찾아 볼까요


양평의 인기업소 힘찬갯벌낙지

-주소: 경기 양평군 양평읍 양평시장1길 15 

-전화번호: 031-771-4733

-영업 시간: 매일 11:00 - 24:00

- 이용 요금: 1시간 무료(초과 30분당 500원 부과) 

‘힘찬갯벌낙지’는 양평시장 1길 서문 맞은편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귀여운 낙지 캐릭터와 파란색 간판으로 매장을 장식하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만약 동문 쪽에 차량을 주차했다면 시장 1길을 따라 안쪽으로 약 300m 걸어와야 ‘힘찬갯벌낙지’ 매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양에서 느껴지는 맛집 포스

장사가 잘 되면 잘 될수록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내놓는 것이 이곳의 철학이라고 말하는 사장님. 주문한 음식을 확인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푸짐한 해산물이 가득했습니다. 中 크기의 해물탕을 주문했는데 4~5인은 충분히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푸짐한 인심에 깜짝 놀랐는데요. 매장을 방문하는 쏘친들은 꼭 먹기전 사장님께 양을 물어보고 주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온몸을 휘감는 활력과 주체할 수 없는 힘! 낙지+해물탕!

이곳은 해물탕이 어느 정도 끓어오르면 알맞게 익은 재료들을 직접 손질해 주고 있는데요. 넉넉한 양만큼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 있기 때문에 골라서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해물탕은 수조에서 금방 꺼낸 신선한 재료들과 갖가지 채소들이 들어가는데요. 덕분에 따뜻하고 진한 국물을 맛보는 동시에 산뜻한 바다의 향도 느낄 수 있습니다. 


알맞게 익은 재료의 손질이 끝나면 살아 있는 낙지를 통째로 넣어 주는데요. 예로부터 소싸움을 준비하는 하거나 농사일에 지친 소에게 낙지를 먹일 정도로 낙지는 원기회복에 탁월한 음식재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같이 날씨가 춥고 면역력이 떨어질 때 원기회복으로 낙지만 한 음식이 없죠.


놓치지 말아야할 이집의 또다른 스페셜 메뉴 물회

스페셜이라는 이름값을 하듯 이 집의 물회는 좀 특별한데요. 광어회를 비롯해 문어, 해삼, 멍게, 전복, 각종 새싹야채, 알 등 신선한 해산물들이 가득했습니다. 각종 해산물에 특재 소스를 비벼 입 속에 한 주먹 넣으면 새콤달콤하면서 아삭아삭 씹히는 물회가 입속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데요. 추위에 지쳐 몸도지치고 입맛도 없어졌다면 ‘양평갯벌낙지’의 스페셜 물회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양평군에서 착한 가격으로 인정할 정도로 이곳은 비용 대비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데요. 평소 해산물을 좋아하는 쏘친 또는 기력을 회복을 원하는 쏘친이 있다면 소중한 사람과 함께 양평갯벌낙지에서의 특별한 식사를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요?

   


원기 회복 필요할 때

#타면된다_쏘카


Posted by 쏘카_나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