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내일이면 기다리고 기다리던 우리 민족의 3대 명절 중, 최대의 명절인 '설날' 인데요. 기나긴 설 연휴를 앞두고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 많으시죠? 그 부담감을 덜어드리고자, 쏘카가 준비했습니다. "쏘카와 함께 떠나는! 2018년 설 연휴 대구 가볼만한 곳" 자, 그럼 떠날 준비 되셨나요? 언제나 그랬듯이 설 연휴도 쏘카타고 부릉부릉=33 

@출처 google image

쏘카와 함께 떠나는! 2018년 설 연휴 대구 가볼만한 곳은 대구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재래시장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서문시장' 인데요. 서문시장은 대구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으로 6개 지구로 구성되어 약 4,000여 개의 많고 많은 점포들이 운영되고 있으며, 주거래 품목이 섬유 관련 품목으로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원단 시장이기도 합니다. 섬유 관련 품목 뿐만 아니라, 이불, 그릇, 한복과 같은 혼수용품을 비롯한 의류, 건어물 등 다양한 상품을 거래하고 있는데요. 이만하면 대구의 자랑거리 답죠? 

@출처 google image

여러분들은 대구 서문시장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무엇인가요? 바로! '서문시장 야시장'을 빼먹을 수가 없는데요. 2016년 6월 3일 야시장 개장과 동시에 3일만에 1백만명이 찾아오면서 대구가 전국 최대 '식도락'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으며, 전통시장이 야시장으로 변신하며 더욱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야시장을 개장하기 전에는 낮에만 시장을 운영하여 단골층만 찾아와 시장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이제는 국내 대표 야시장으로 자리잡아 대구오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이죠.

@출처 google image

야시장은 서문시장 건어물상가 앞 도로 구간에 위치해 있으며, 평일과 일요일은 오후 7시 반부터 자정까지 금요일과 토요일은 오후 7시 반부터 새벽 12시 반까지 운영하고 있는데요. 점포 수는 약 80여개 정도라고 합니다. 서문시장의 대표 먹을거리인 '칼제비'! 칼제비는 칼국수와 수제비가 합쳐진 말로 양과 맛이 풍부하며 가격도 엄청 저렴한데요. 칼제비를 비롯한 전통 먹거리부터 문어꼬치, 소고기 불초밥, 삼겹살 김밥 등 젊은사람들도 좋아할 먹거리까지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출처 서문시장 야시장 홈페이지

또한! 이번 2018년 설 연휴를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가족들과 따뜻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서문시장 야시장 측에서 설 명절 문화공연과 다양한 행사,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다만 설 전날인, 2월 15일 목요일 하루는 야시장을 휴업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어떠한 것들이 진행되는지 알아볼까요?

@출처 서문시장 야시장 홈페이지

@출처 서문시장 야시장 홈페이지


* 귀성객을 위한 서문야시장 설맞이 행사!

 

1) 윷놀이 경품행사!

- 기간 :  2.16(금) ~ 2.18(일)

- 야시장 1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만 있으면 참여 가능한 고객 윷놀이 경품행사!

 

2) 설맞이 가족 노래방!

- 기간 : 2.16(금) ~ 2.18(일)   오후 7:30 ~ 9:00

- 누구나 2명 이상이라면 참여할 수 있는 거리 노래방으로, 

  통과시 온누리 상품권 10,000원 증정! 탈락하더라도 소정의 기념품 증정!

 

3) 설날 특선공연!

- 기간 : 2.16(금) ~ 2.18(일)   오후 9:00 ~ 10:00

- 팝페라, 마술, 인형극, 퓨전 국악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예술인들이 참여한는 설날특선 문화공연!

 

※ 2월 15일 목요일 하루는 야시장 휴업!



@출처 google image

오늘은 쏘카와 함께 떠나는! 2018년 설 연휴 대구 가볼만한 곳! 서문시장 야시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설 명절 낮엔 친척들과 시간을 보낸 뒤, 저녁엔 가족들과 함께 서문야시장을 방문하여 우리 고유의 문화를 즐기실 준비 되셨나요? 여느때 보다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설날 연휴 지낼 때도


#타면된다_쏘카





Posted by 쏘카_나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