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음식은 유난히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데요. 때문에 전라도 여행을 계획할 때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지 수많은 고민이 되곤 합니다. 게다가 전라도는 유서 깊은 역사가 살아 숨쉬는 지역이기도 한데요. 맛있는 음식을 통해 전통과 역사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어떨까요? 오늘은 전라도 여행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는 쏘친들을 위해 역사가 숨쉬는 전주, 부안, 군산의 맛집 3곳을 체험하러 쏘카와 함께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쏘카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역사와 만났쏘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덕분에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우리나라 관광 코스 12개와 약 20곳의 역사 관광지를 안내하는 쏘카 컨트롤패드가 장착된 차량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쏘카 컨트롤패드 안내 음성의 주인공은 방송인 권혁수라는 사실! 특별하고 유쾌한 전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쏘친 여러분에게 역사와 만났쏘카 차량을 추천합니다.


쏘카 앱을 통해 ‘관광 가이드’ 표시가 있는 역사와 만났쏘카 차량을 간단하게 예약할 수 있는데요. 전주, 부안, 군산, 고창의 쏘카존에 있는 차량이라도 관광 가이드 표시가 없다면 프로모션 쏘카 컨트롤패드가 장착된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역사와 만났쏘카와 함께하는 전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쏘친이라면 참고하기 바랍니다.


1. 전주에서 굳이 콩나물 국밥을? 하지만 삼백집은 다르다!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이곳이 처음 문을 열었을 때는 간판 조차 없었다고 하는데요. 300그릇이 다 팔리면 아무리 이른 시간이라고 해도 문을 닫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삼백집’이라고 부르면서 현재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삼백집 전주 본점

- 주소: 전북 전주시 전주객사2길 22

- 전화번호: 063-284-2227 

- 영업 시간: 매일 00:00 - 24:00(명절 휴무)


삼백집은 허영만 화백의 ‘식객’ 콩나물 국밥 편에도 실릴 만큼 유명한 곳인데요. 단출하고 정갈한 밑반찬과 함께 나온 반숙 계란은 김 가루를 뿌려 먹는 애피타이저라고 합니다. 국밥 메뉴에 계란이 들어 있으면 왠지 모르게 아껴 먹게 되는데요. 이렇게 애피타이저로 반숙 계란이 나오니 특별하고 뿌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갓 나온 콩나물국밥은 상당히 뜨거우니 주의가 필요한데요. 가격 대비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이 음식은 전주 여행을 든든하게 시작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콩나물국밥 외에 다른 국밥으로 해온반과 선지온반이라는 메인 메뉴가 있고 추가 메뉴로 고추군만두와 삼겹간장조림 등이 있으니 삼백집을 방문할 예정인 쏘친 여러분이 참고하기 바랍니다.

 식사차림(메인 메뉴)

- 콩나물국밥 6,000원

- 해온반 7,000원

- 선지온반 8,000원


곁들이차림(추가 메뉴)

- 고추군만두 5,000원

- 삼겹간장조림 15,000원


2. 군산 밥도둑 주의! 한주옥의 꽃게장 백반!

한주옥은 역사와 만났쏘카 컨트롤패드에도 수록된 맛집인데요. 근처에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 함께 있으니 쏘카와 함께 박물관 관람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꽃게로 만든 간장 게장은 단맛과 감칠맛이 어우러져 입안에 넣는 순간 행복해지는 기분까지 선사하는데요. 흔히 '밥도둑'이라고 불릴 만큼 밥과 함께 먹으면 매우 조화로운 음식입니다.

한주옥

- 주소: 전북 군산시 구영2길 31

- 전화번호: 063-443-3812

- 영업 시간: 매일 00:00 - 21:00(명절 휴무)


한주옥의 메뉴는 아귀찜 포함 여부에 따라 크게 백반과 정식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정식에서만 즐길 수 있는 아귀찜도 그 맛이 단연 일품이라고 합니다. 백반이든 정식이든 포함되는 얼큰한 생선탕은 꽃게장으로 자칫 텁텁해질 수 있는 입안을 개운하게 했습니다.


간장 게장은 게딱지에 비벼 먹는 밥이 별미인데요. 이곳의 꽃게장은 알과 내장을 가득 품고 있었습니다. 짠맛보다 고소한 맛이 더 강하고 살이 꽉 차 있었기 때문에 간장을 머금은 게살만으로 밥 한 공기가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메뉴(1인 기준)

- 꽃게장 정식(꽃게장+생선탕, 생선회, 아귀찜) 22,000원

- 꽃게장 백반(꽃게장+생선탕, 생선회) 17,000원

- 대하장 정식(대하장+생선탕, 생선회, 아귀찜) 17,000원

- 대하장 백반(대하장+생선탕, 생선회) 12,000원

*1인 주문 시 꽃게장 반 마리, 돌솥밥 하나 제외 꽃게장 백반 2인 30,000원


3. 부안의 전통 한옥집 당산마루에서 한정식의 진수를 경험하자!

중요 민속자료 제18호로 지정돼 있는 서문안 당산 건너편에 자리잡고 있는 당산마루는 100년도 훨씬 넘은 전통 한옥집을 개조해 탄생한 곳인데요. 한국 요리 상차림을 코스로 구성해 격식을 갖춰 제공하는 한정식을 고풍스러운 멋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당산마루

- 주소: 전북 부안군 부안읍 당산로 71

- 전화번호: 063-581-1626

- 영업 시간: 매일 09:00 - 20:00


검은콩 청국장을 비롯한 여러 가지 장은 물론이고 소금까지 직접 만드는 정성으로 부안을 대표하는 맛집이 된 이곳은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며 한옥집의 멋을 천천히 둘러 볼 수 있는데요. 부안의 맛과 멋을 함께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대표 메뉴인 당산 한정식은 100,000원에서 150,000원이지만 이 가격은 1인 기준이 아닌 4인 기준인데요. 2인 기준으로 마련된 한정식 메뉴는 50,000원 정도라고 하니 여러 명이 함께 가지 않더라도 한정식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산마루는 계절이나 당일 조건에 맞는 최적의 음식을 내놓기 때문에 시기마다 상차림이 다를 수 있는데요. 이번 방문에 때는 신선한 한우 육회와 백합 조개, 알이 꽉찬 꽃게장이 메인 메뉴로 나와 전라도 한정식의 별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메뉴

- 당산 한정식(4인 기준) 100,000원 ~ 150,000원

- 매창뽕한정식(4인 기준) 200,000원

- 오디뽕영양밥 15,000원


   


오늘은 전라도 여행에서 꼭 한번 가볼만한 전주, 부안, 군산의 대표 맛집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역사와 만났쏘카’와 함께 떠난 전라도 여행! 역사와 맛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앞서 소개한 것처럼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으니 특별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쏘친 이라면 지금 바로 쏘카와 전라도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라도 맛집 여행도

#타면된다_쏘카



Posted by 쏘카_나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