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친 여러분은 언제 훌쩍 떠나 버릴지 모를 이 봄을 어떻게 만끽할 예정인가요? 계절을 만끽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제철 음식을 즐기는 것 인데요. 오늘은 싱그러운 봄과 특히 어울리는 노량진 수산 시장의 싱싱한 제철 해산물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눈앞에 살아 움직이는 해산물을 직접 골라 먹는 상상만으로 벌써부터 입안에 군침이 도는 것 같지 않나요? 그럼 지금부터 봄 바다가 선사하는 갖가지 제철 해산물을 맛보러 노량진 수산 시장으로 떠나 보겠습니다!


뚝섬역 5번출구(서울숲A타워)

-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656-591

- 주차장 이름: 서울숲A타워 지하5층 


1. 수산 시장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알아 두면 좋은 간단한 팁!

노량진 수산 시장은 시장 외에도 테마 파크를 조성하는 등 관광 명소로 거듭나기 위해 2015년 완공을 목표로 리모델링에 들어갔는데요. 현재는 대부분의 상인들이 신축 건물에 입주해 있는 상태로 기존의 시장과 같이 내가 먹을 해산물을 직접 고른 후 횟집으로 안내를 받아 손질하거나 조리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횟감을 고르는 것이 귀찮다면 수산 시장 내 식당에서 바로 주문을 해도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해 주세요!


쏘카가 소개해 드릴 봄 제철 해산물은 참다랑어, 키조개, 멍게, 참소라, 주꾸미로 총 다섯 가지였습니다. 노량진 수산 시장처럼 손질하거나 조리해 먹을 해산물을 직접 골라야 할 때면 어떤 해산물을 먹을지 미리 정하고 그 해산물의 무게당 시세를 확인해 둬야 흥정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데요. 이왕 수산 시장까지 왔으니 미리 손질 돼 있고 일년 내내 수입되는 해산물보다 갓잡은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즐기는 게 더 좋겠죠?


2. 입안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아 없어지는 참다랑어!

흔히 참치라고 불리는 참다랑어는 다랑어 중에서 고급 어종으로 꼽힐 만큼 그 맛도 일품입니다. 커다란 몸집으로 빠르고 힘차게 바닷속을 헤엄치는 겉모습과 달리 매우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걸로 유명하죠. 탱글탱글 반짝이는 참다랑어 회를 맛볼 때면 첫 한 점은 초장이나 간장 없이 먹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급스러운 참다랑어의 참맛을 있는 그대로 느낄 수 있으니까요.


3. 키조개의 담백한 관자와 쫄깃한 속살을 즐겨 보자!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지만 열량은 낮은 키조개는 국내에서 맛볼 수 있는 조개 중 가장 커다란 크기를 자랑하는데요. 그런 만큼 속살도 풍부해 구이나 볶음 등 여러 가지 조리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봄철 별미 해산물입니다. 특히 키조개의 관자는 다른 어떤 조개와 비교해도 뒤떨어지지 않는 담백한 맛이 일품인데요. 게다가 아미노산과 철분까지 풍부해 빈혈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해산물이기도 합니다.


4. 봄 바다의 향을 있는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멍게!

멍게의 주황빛 속살은 짭조름한 바다의 향과 함께 은은한 감칠맛을 뿜어냅니다. 이 해산물 특유의 맛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도 하지만 취향에 맞는 사람이라면 해산물 요리를 먹을 때 꼭 곁들여 먹곤 하는 별미이기도 한데요. 이런 이유로 특별히 조리해 먹는 것도, 많은 양도 아니지만 대부분의 횟집에서는 멍게를 단독 메뉴로 구성해 놓곤 합니다. 봄 바다를 제대로 느끼고 싶은 쏘친이라면, 또 평소에 멍게를 즐겨 먹는 쏘친이라면 멍게에 꼭 도전해 보기 바랍니다.


5. 쫄깃하고 고소한 참소라와 주꾸미를 입안 가득 맛보자!

전문점이 있을 만큼 계절을 가리지 않고 사랑 받는 주꾸미는 낙지의 모습과 많이 닮아 있지만 크기가 훨씬 작고, 심지어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주꾸미도 흔합니다. 끓는 물에 삶아 통째로 먹거나 매운 양념에 볶아 먹는 등 어떤 방법으로 조리해도 고소하고 달짝지근한 맛을 자랑합니다.

참소라는 살이 통통해 입안 가득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해산물입니다. 주꾸미와 마찬가지로 삶거나 무침으로 먹을 때가 많죠. 주꾸미와 참소라 모두 고소한 맛과 달짝지근한 맛을 동시에 품고 있으니 해산물 요리를 먹을 때면 꼭 곁들여 먹게 될 거예요.


오늘은 다른 계절보다 비교적 짧은 봄을 제대로 만끽하기 위한 방법으로 제철 음식, 그 중에서도봄철 해산물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특히 노량진 수산 시장은 내가 먹을 해산물을 직접 고르고 또 곧바로 손질하거나 조리해 먹을 수 있으니 봄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은 쏘친이라면 쏘카와 함께 노량진 수산 시장으로 떠나 봄철 해산물을 즐겨 보기 바랍니다!


봄철 해산물 만끽할 때도

#타면된다_쏘카



Posted by 쏘카_나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