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뉴스2018.04.05 14:39

식목일, 미세먼지 저감조치 노력에 쏘카도 동참합니다.”

쏘카(SOCAR), 미세먼지 저감조치에

서울 지역 친환경 전기차 무상 대여 제공

대한민국 1등 카셰어링 업체 쏘카는 서울시 미세먼지 저감조치에 동참하여 조치 발령 당일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저감조치 시행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4시까지 이용 가능한 ‘아이오닉 일렉트릭’ 대여료 무료 쿠폰 제공

  • 국내 카셰어링 업계 최초 친환경 인증 획득… 꾸준한 활동 바탕으로 친환경 카셰어링에 선도적 역할 수행


쏘카는 오는 4월 말까지 미세먼지 저감 개선조치 발령일 당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사용 가능한 ‘아이오닉 일렉트릭’ 차량 101대에 대한 무료 쿠폰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쏘카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쿠폰은 쏘카 앱 내 쿠폰북 페이지에서 당일 오후 19시까지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이 친환경 전기차량으로 주행 요금이 들지 않음을 감안하면 고객들은 실질적으로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 시 쏘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미세먼지가 더욱 심해짐에 따라 서울시가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를 시행하며 자율차량 2부제 진행 및 공공기관 주차장 폐쇄 등을 통해 대기오염의 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쏘카는 이에 적극 동참하여 대기 오염을 막을 수 있는 전기차 차량 무료 제공을 통해 친환경 운전을 독려합니다.


쏘카는 자동차 공유를 통해 전체 자동차 대수를 줄이고 환경 영향을 저감시키는데 기여하며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국내 카셰어링 업계 최초로 환경부가 지정한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는데요. 더불어 지속적인 전기차 증차를 통해 친환경 카셰어링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쏘카 관계자는 “연일 미세먼지가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기 환경을 위한 서울시의 정책에 적극 동감하기 위해 아이오닉 일렉트릭 전기차 무료 대여를 결정했습니다. “앞으로도 쏘카는 대한민국 1등 카셰어링 기업으로서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아끼지 않는 기업이 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미세먼지 안녕! 전기차도

#타면된다_쏘카





Posted by 카셰어링 쏘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