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이라 불리는 5월은 여행이나 나들이가 급증하기 시작하는 달입니다. 쏘카는 5월을 맞이해 평소보다 더 집중적으로 차량을 점검하고 있는데요. 특히 봄철 꽃가루를 대비해 에어컨 필터를 점검하고 배기가스나 오염물로 차량 유리에 형성된 유막을 제거하는 등 쏘친 여러분이 쾌적한 내·외관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일주일에 한 번 지역 별 담당 매니저의 차량 점검!

쏘카는 지역 별 담당 매니저를 통해 정기적으로 차량을 점검하며 불편사항이 접수되면 즉시 해결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정의 달 맞이 평소보다 더욱 철저히 점검해야 하는 부분은 필터나 차량 외관인데요. 여행이나 나들이가 잦은 시기이기 때문에 TCS(컨트롤패드)나 주유카드, 하이패스 단말기 등도 집중 점검하고 있습니다.


2. A~Z까지 철저한 기본 차량 점검!

쏘카의 차량 점검은 타이어부터 시작되는데요. 쏘친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타이어의 공기압과 마모 유무를 꼼꼼히 점검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기압은 타이어에 기재된 최대 수치를 확인해 늘 적절한 수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관리는 왜 필요할까요?

1. 타이어 공기압은 외부 온도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요. 요즘같이 온도가 낮을 때는 타이어 공기압이 평소보다 낮아집니다. 

쏘카를 이용하는 쏘친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기압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2. 타이어 공기압이 적정 수준 이하인 경우 접지이 감소하여 사고의 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적정 수준의 타이어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운전 중 시야 확보를 위해 라이트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쏘친 여러분이 깨끗한 외관의 차량을 대여할 수 있도록 흠집이나 오염부위를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보닛을 열어 엔진 오일과 워셔액을 관리하고 필터를 포함해 교체가 필요한 부분까지 확인하면 차량의 기본적인 외부 점검을 마무리합니다.


3. TCS(컨트롤패드)를 비롯해 하이패스 단말기나 주유카드 등도 꼼꼼하게 점검!

가정의 달을 맞아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날 계획을 세우는 쏘친 여러분이 많을텐데요. 이에 대비해 TCS(컨트롤패드)를 비롯한 하이패스 단말기와 주유 카드도 꼼꼼히 점검하고 있습니다.


4. 기본 점검 중 특이사항이나 전문 정비가 필요하다면?

기본 점검 후 좀 더 세밀한 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SK네트웍스의 종합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에 입고해 차량 정비사에게 보다 전문적인 점검을 의뢰합니다.


스피드메이트에서는 20여가지의 전문적인 정비가 이뤄지고 있으므로 쏘친 여러분에게 안전한 쏘카 차량을 대여해 드릴 수 있습니다.


5. 스피드메이트에 차량을 입고하면 주어지는 쏘카의 특별한 혜택!

예기치 못하게 차량을 정비소에 입고해야 한다면 정말 난감하겠죠? 스피드메이트를 통해 차량 점검을 의뢰하면 경기 및 수도권에 한해 쏘카 이용 2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각 스피드메이트 지점에 있는 쏘카존을 통해 바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이 쿠폰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스피드메이트 고객센터(1600-1600)으로 문의해 보세요.


이 밖에도 쏘카의 다양한 쿠폰 혜택이 궁금한 쏘친 여러분이라면 아래의 배너를 통해 쿠폰북을 펼쳐 보기 바랍니다.

   


오늘은 쏘친 여러분이 가정의 달에도 쏘카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쏘카의 차량 점검 과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특히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는 쏘친 여러분을 위해 TCS(컨트롤패드)를 비롯, 하이패스 단말기나 컨트롤 패드 등을 집중 점검하고 있습니다. 전문 차량 관리 업체 스피드메이트와 제휴해 보다 전문적인 점검도 이뤄지고 있으니 가정의 달에도 안심하고 쏘카를 이용하기 바랍니다.


가정의 달에도 안심하고

#타면된다_쏘카



Posted by 카셰어링 쏘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