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친월드2014.01.20 09:49


<쏘봉이 '노닮'이 전해주는 쏘카봉사단 두번째 이야기>

노닮과 함께하는 노년의 달콤한 신(황)혼 여행


사진출처: http://goo.gl/9dd4E2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고령자가 앞으로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생긴다면 여가 시간에 가장 하고 싶은 일 1위는 "여행"(2011년 기준)이라고 하는데요! 한 평생을 서로에게 의지하여 열심히 살아오신 노년의 부부에게 진짜 '여행'을 선물하는 단체가 있다고합니다 :)

 

 2013년 5월 3일, 김성경 대표님은 사회복지사로 일하다 직원 모두가 참여하고 운영하는 여행사를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노닮을 만드셨다고 하는데요. 노닮은 노년의 가치를 닮고, 여행하고 싶다는 의미와 길(로,路)에서 인생, 시간의 힘을 배우고 닮아가고 싶은 뜻을 담고 있습니다. 시간에 대한 예의와 가치를 아는 노닮의 철학을 따라 쏘카가 작은 도움을 보태기로 했습니다 :D



달달한 신황혼여행은 신혼같은 황혼여행을 통하여 청춘의 푸릇함, 연애의 열정, 신혼의 설레임을 황혼의 부부에게 다시 한번 드리고자 노닮 트래블마이라이프가 기획한 여행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부천의 춘의복지관의 어르신 부부 3커플을 모시고 서울시내 곳곳을 여행했다고 하는데요! 소셜다이닝 집밥에서 모신 운전자분들과 함께 쏘카를 타고 설레는 여행을 했다고 합니다!   



시대를 추억해볼 수 있는 헌정기념관도 구경하고 젊은 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남산에도 오르고, 북악스카이웨이도 가고 추운 날씨였지만 열기가 훈훈했다고 하네요^^ 어르신 분들도 정말 신혼여행을 하는 것 같은 마음에 너무 좋아하셨답니다. 진작에 이런 기회들이 더 많았다면 좋았을텐데, 앞으로 노닮의 어깨가 무거워지겠는데요? :)



달달한 여행 신(황)혼여행, 오늘의 하이라이트는 부부끼리 서로에게 편지쓰기! 서로의 사진과 함께 자필로 써내려간 정성어린 편지에요:)

게다가 서로에게 읽어주기까지! 평소에는 쑥스럽고 어색해서 해보지 못했던 일들이라 더욱 좋은 추억으로 남을 듯 합니다.



주로 단체로 관광버스를 타고 가는 효도여행이 많지만 노닮에서는 쏘카를 이용하여 소규모 부부 어르신들을 모시고 

신혼여행이라는 테마로 떠난 특별한 여행이였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함박웃음을 선물할 수 있는 노닮이 되길 바랍니다!^^


노닮의 달달한 신(황)혼 여행 풀스토리 보기▼

                             





봉사활동이 하고 싶지만, 차량이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쏘카봉사단을 신청해보세요!
최대 12시간 까지 대여료는 물론 유류비 및 하이패스비 까지 모두 지원해드립니다 :D
신청안내 ▶  http://goo.gl/u6s0Gc









신고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