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뉴스

쏘카가 코엑스에서 차량 위치확인 시스템을 시범 운영합니다

  • 페이스북페이스북
  • 카카오톡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트위터트위터


[2020년 2월 21일(금) 보도자료] 쏘카(대표 이재웅)는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2월 20일(목) 삼성동 코엑스에서 '스타트업 테스트베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쏘카는 코엑스 옥상주차장에서 '차량 위치 확인 시스템' 개념증명(PoC)을 진행합니다.


-  쏘카, 코엑스서 '차량 위치 확인 시스템 개념증명(PoC)' 진행

- 카셰어링 이용자의 편의 개선 및 운영 효율화 기대


쏘카와 한국무역협회는 이번 협약에서 ▲스타트업 테스트베드 관련 공동 홍보 수행 ▲쏘카의 솔루션이 필요한 국내외 테스트베드 연결 ▲ 양 기관 합의한 공동 목적에 부합한 사업 및 업무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종필 쏘카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진 왼쪽)와 이동기 한국무역협회 혁신성장본부장(사진 오른쪽) 등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쏘카는 2020년 2월부터 약 3개월간 코엑스 옥상 주차장에서 '차량 위치 확인 시스템'을 시험합니다. 그간 쏘카 이용자들은 규모가 크거나 복잡한 주차시설에 위치한 쏘카존에서는 차를 찾기 힘들어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쏘카는 이번 테스트베드에서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해 차량 확인 및 반납 오류를 줄여 이용자의 편의는 물론 운영 효율화를 이끌어 낼 계획입니다.


이번 테스트베드인 코엑스 옥상주차장은 차량 위치 확인과 반납 관련 이용자들의 문의가 많은 쏘카존 중 하나입니다. 총 600여개의 코엑스 주차면에 30여대 쏘카가 배치되어 있는데, 주차장의 복잡도가 높은만큼 기술 개발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원종필 쏘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쏘카의 신기술을 직접 시험하고 증명해볼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테스트베드 결과를 토대로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카셰어링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차가 필요한 모든 순간, #쏘카





쏘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