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뉴스

쏘카×대한항공, 차량 이동과 항공 여행을 연결

  • 페이스북페이스북
  • 카카오톡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트위터트위터

[2020년 11월 19일 보도자료]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대표 박재욱)가 대한항공과 손잡고 내년 상반기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 쏘카 이용고객에 대한항공 할인 쿠폰 제공 및 마일리지 적립


쏘카와 대한항공은 17일 서울 중구 서소문동 대한항공 사옥에서 위현종 쏘카 부사장(CSO)과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제휴 협약식을 열었습니다.



양사는 내년 상반기 중 고객들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상호 제공할 예정입니다. 쏘카는 카셰어링 이용 고객에게 대한항공 항공권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쏘카클럽 VIP 회원은 쏘카 이용 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 대한항공 이용고객에 쏘카 상시 할인 등 혜택 제공 


대한항공은 자사 홈페이지 및 앱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쏘카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경유해 쏘카 차량을 이용할 경우 상시 할인을 받게 됩니다. 양사는 시스템 개발을 통해 가능한 할인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차량 이동’과 ‘항공 여행’ 통합 통해 편리하고 효율적인 여행 기대 및 개인화 마케팅 실현


양사는 이번 제휴로 이동 목적별 ‘차량 이동’과 ‘항공 여행’의 단절 없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 편리하고 경제적인 여행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위현종 쏘카 부사장(CSO)은 “국내 1위 항공사인 대한항공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여행 수요의 본격 확대를 대비해 협력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항공여행과 쏘카를 연계하여 최종 여행지까지 편안하게 이동하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보다 더 많은 고객의 편의가 한층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쏘카 × 대한항공, 내년 상반기 중 다양한 제휴 프로그램 선보일 예정


양사는 장기적으로는 고객의 여행 니즈 및 데이터 패턴을 기반으로 새로운 제휴 모델을 발굴하고, 다양한 이동 목적에 맞춘 개인화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여객 수요가 본격 확대될 경우 대한항공 이용 고객에게 ‘타다 에어’와 연계한 공항 픽업(Pick-Up)/샌딩(Sending) 서비스 제휴 등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차가 필요한 모든 순간, #쏘카





쏘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