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뉴스

쏘카, 업무용 장기렌트 상품 정식 출시

  • 페이스북페이스북
  • 카카오톡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트위터트위터

[2022년 6월 27일 보도자료] “업무차량도 우리 회사 전용 쏘카로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공유해보세요.”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대표 박재욱)는 1개월 단위로 계약 가능한 업무용 장기렌트 상품 ‘쏘카비즈니스 플랜’을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소속 회사 임직원만 이용 가능한 ‘비즈니스 플랜’, 1개월 단위 이용

 

쏘카비즈니스 플랜은 ‘우리 회사 전용’ 쏘카를 계약 후 자유롭게 이용하는 월 단위 차량 대여 상품입니다. 최소 1개월부터 계약할 수 있으며 법인, 지자체뿐 아니라 개인 사업자와 소상공인도 이용 가능합니다.

 

 

회사 주차장에 쏘카존 개설 후 지정 차량 임직원끼리만 예약, 공유

 

임직원은 배차 담당 부서를 통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쏘카 앱으로 실시간 예약 후 실물 차량키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이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자동 관리 시스템으로 차량 이용 내역은 물론 유류비와 하이패스 결제 내역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소모품 교체 등 차량 관리도 쏘카의 방문 정비 서비스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플랜은 최근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로 업무 목적의 차량 구매 역시 공급이 지연되고, 친환경 ESG 경영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대기업,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앞다퉈 업무 전용 차량 소유를 줄이는 가운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식 출시 전부터 기업과 지자체의 요청이 많아 200대 이상 규모로 운영 중입니다. 유연한 계약기간, 전기차를 포함한 다양한 차종, 계약 완료 후 4일 내 차량 인도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 등으로 서비스 만족도가 높습니다.

 

“배차 내역 관리, 차량 정비, 유류비 결제 모두 쏘카로 스마트하게”

 

쏘카의 B2B 상품 쏘카비즈니스는 쏘카만의 대규모 차량 플릿 관리 기술과 데이터 기반 이용 효율 극대화 노하우를 통하여 기업과 단체가 투명하게 업무용 차를 공유하고, 더 적은 차량으로 더 많은 이동을 함으로써 비즈니스의 성장을 돕는 것이 목적입니다. 2019년 B2B 시장 진출 이후 매주 2천여 대의 쏘카가 업무용 맞춤 이동수단으로 전국을 달리고 있습니다.

 

유성환 쏘카 B2B중장기상품전략팀장은 “업무전용 차량 소유, 배차 일정 관리 등의 부담으로부터 자유로운 ‘우리 회사 전용 쏘카’로 업무 이동도 스마트하게 경험해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차가 필요한 모든 순간, #쏘카

 



쏘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