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뉴스

쏘카, 5월 인기 캠핑장 데이터 공개

  • 페이스북페이스북
  • 카카오톡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트위터트위터

[2022년 5월 3일 보도자료] "가정의 달 5월에 쏘카 타고 가족들과 도심 밖 캠핑장으로 떠나보세요."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대표 박재욱)는 5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연휴 기간을 맞아 지난해 4~5월 쏘카 이용자들이 많이 찾는 인기 캠핑장 데이터를 3일 공개했습니다.

 

 

전국 843개 캠핑장 쏘카 차량 정차 건수 월 4~5천 건

작년 4월 대비 5월 정차 기록 28.7% 많아…캠핑 수요 증가세 뚜렷

 

쏘카 카셰어링 차량 정차지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관광공사 공공 데이터로 등록된 전국 843개 캠핑장에 쏘카 차량이 4시간 이상 머무른 건수는 월 4천~5천 건 수준이었습니다. 특히 4월보다 5월에 정차 기록이 28.7% 많은 것으로 집계돼 가정의 달과 맞물린 5월 캠핑 수요가 확연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주도 소재 캠핑장, 강원 강릉·양양·고성 해안가 캠핑장도 인기

 

5월 중 쏘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캠핑장은 강원도 강릉의 ‘경포대카라반(경포대오토캠핑장)’이었습니다. 제주시 애월읍 소재 ‘다인리조트 카라반’과 한림읍 ‘금능해수욕장 야영장’이 뒤를 이었습니다. 정차 건수가 많은 상위 10곳 중 절반이 제주도 소재지였습니다.

 

전북 전주 소재 ‘도란도란카라반’과 강원도 양양의 ‘죽도오토캠핑장’ ‘하조대캠핑카’ 등도 정차 빈도 상위 10곳에 포함됐습니다.

 

 

순위 캠핑장명 주소
1 경포대카라반 (경포대오토캠핑장) 강원도 강릉시 초당동 해안로 388
2 다인리조트 카라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고내리
3 금능해수욕장 야영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금능리 2027
4 전주 도란도란카라반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간납로 13
5 마레보 카라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고내리 41
6 양양 죽도오토캠핑장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중앙길 88
7 곽지해수욕장 야영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1565번지
8 하조대캠핑카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618-2
9 하얀보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막숙포로 66-1
10 노을빛 바다애글램핑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장화리 474

 

 

4월 대비 5월 정차 건수 증가폭이 컸던 곳으로는 양양 소재 ‘라라플레이스’, 경기 포천 소재 ‘푸른산페어웨이’, 강원 고성군 소재 ‘캠핑엔비치(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등이 꼽혔습니다.

 

한편 쏘카는 가족 단위 캠핑족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쏘렌토, 싼타페 등 중형SUV 차종부터 스포티지, 투싼 등 준중형 SUV, RV 차종까지 서비스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1~2인 단위 캠핑족이라면 실내 공간이 넓은 레이나 캐스퍼, 코나, 셀토스 등의 차종을 이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텐트, 타프, 매트 등 무거운 캠핑장비를 보다 쉽게 나르기 위해서는 ‘부름’ 서비스를 이용, 쏘카를 본인이 원하는 장소로 배달받아 여행을 시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박2일 이상 떠나는 캠핑처럼 차량 대여시간이 24시간 이상일 경우 부름 이용료(9,900~19,900원)가 면제됩니다.

 

김상우 쏘카 데이터비즈니스본부장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이 몰린 가정의 달에 캠핑 수요가 확연히 높아지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5월에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쏘카로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차가 필요한 모든 순간, #쏘카

 



쏘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