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팁

전기차 이용 매너

  • 페이스북페이스북
  • 카카오톡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트위터트위터


지구온난화와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소비가 점점 확산되고 있는 요즘, 전기자동차가 친환경 이동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런 사회적 변화 속에 쏘카도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볼트EV 차량을 서비스 중에 있는데요. 적은 소음과 부드러운 가속 덕에 많은 쏘카 회원님들의 사랑을 받는 전기차!

오늘은 쏘카 회원님들을 포함하여 전기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가 숙지해야 할 전기차 이용 매너를 함께 알아봅시다.




1. 주차할 땐 충전 전용 구역에 맞추기


충전소에는 전기차 충전 전용 구역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때 주차선을 지키지 않으면 다른 이용자의 주차와 충전이 불가해요.

따라서 충전 전용 구역에 주차할 땐 꼭 주차선을 맞춰 주차해 주세요. 주차선에 맞춰 주차하는 것은 전기차가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주차 에티켓인 것, 다들 알고 계시죠?


* 쏘카 충전 전용 구역은 쏘카 전기차를 위한 공간이므로 내연 차량 주차는 삼가 주세요.




2. 충전 중 자리를 비울 땐 연락처 남기기


전기차 충전 시에는 다음 이용자를 위한 배려가 필요해요. 충전 중 급한 용무로 인해 자리를 비워야 할 때는 앞 유리창에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 급속 충전 중이라면 장시간 자리비움은 자제 부탁드려요.




3. 충전이 끝났을 땐 빠른 출차 및 이동 주차


충전이 끝나면 다음 충전 대기자를 위해 빠른 출차 및 이동 주차가 필요해요. 대기 차량이 있다면 예상 주행거리만큼만 충전 후 양보하는 것도 전기차 이용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보탬이 된답니다.




4. 쏘카 반납할 땐 충전 커넥터 연결하기


전기차 이용이 끝나셨나요?

쏘카존 충전 구역에 쏘카를 반납할 때는 꼭 커넥터를 연결하여 충전 중인 상태로 반납해주세요. 충전기 화면에 충전 중이라는 안내를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말아 주세요.



당연한 것처럼 보이지만 전기차를 자주 이용해보지 않으셨다면 놓치기 쉬운 부분을 정리해봤는데요. 쏘카의 전기차인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볼트EV 차량를 이용하시는 쏘카 회원님들이라면 전기차 이용 매너를 꼭 실천하여 올바른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 주세요!







차가 필요한 모든 순간, #쏘카








쏘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