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팁

리뉴얼 된 쏘카 앱 이용방법 안내

  • 페이스북페이스북
  • 카카오톡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트위터트위터


이번에 리뉴얼 된 쏘카 앱은 쉽고 빠른 비대면 차량 대여 서비스를 유지하면서, 편의성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변경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차종까지 내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쏘카 이용 방법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가입하기]


쏘카는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이면 이용 가능합니다. ‘결제카드’와 ‘운전면허증’을 등록하고 간편하게 가입하세요.

만약 업무용으로 쏘카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결제카드 등록 단계에서 ‘법인카드’를 추가 등록하시면 법인 전용 상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하기]



이용 시간을 선택하고, 내 근처 쏘카존을 선택하거나 쏘카를 원하는 장소로 부를 수 있어요. 이어서 원하는 차량과 함께 차량손해면책 상품까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쏘카찾기]




쏘카 이용에 앞서 사용하고자 하는 쏘카가 정확히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인데요. 쏘카핀 선택 후 쏘카존 이름 옆의 지상/지하 구분 표시 혹은 주차장 사진을 누르면 예약한 쏘카존 정보를 더욱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보행자 진입로부터 주차 위치까지 ‘쏘카존 안내’를 통해 확인하세요.

부름 서비스 이용 시에는 차량 배달 진행 사항과 주차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답니다.




[스마트키]



쏘카는 쏘카 앱 내 스마트키를 통해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데요. ‘비상등’과 ‘경적’으로 예약된 쏘카를 찾고, ‘문열기/문잠금’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어요. 쏘카 확인하기를 눌러 차량의 상태를 꼭 확인하세요!




[주유카드 & 하이패스]



쏘카의 모든 차량에는 주유카드와 하이패스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주유카드는 운전석 앞 유리창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주유 시에는 꼭 여기 부착된 ‘주유카드’를 통해 결제해주세요! 전기차 충전 시에는 운전석 상단 썬바이저의 전기차 충전 카드로 결제해주세요.

개인카드나 현금으로 별도 결제를 할 경우, 쏘카에서 해당 비용에 대한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는 차량 앞 유리창 중간 부분에 부착되어 있으니, 하이패스 전용 도로를 이용해주세요! 하이패스를 통과할 때 발생되는 요금은 차량 반납 후 주행요금과 함께 결제가 됩니다.




[사고접수안내]


선택한 면책 상품에 따라 자차 사고 시 보호를 받을 수 있어요. 사고가 발생한 경우, 

고객센터 > 사고 센터(1661-4977)를 통해 접수해주세요. 접수부터 보험사 현장출동, 처리 방법 안내까지 전문 상담원이 도와드리며, 쏘카 앱을 통해 사고처리 현황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쏘카 사고접수 안내 자세히 보기>




[반납하기]



차량 반납 시에는 아래 사항을 꼭 지켜주세요. 라이트/시동 OFF 등 놓친 게 있다면 반납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① 반드시 지정된 위치에 주차

② 라이트/시동 OFF 

③ 창문이 모두 닫혔는지 확인 

④ 두고 내리는 물건이 없는지 확인 

⑤ 다음 이용자를 위해 쓰레기는 갖고 내리기

⑥ 스마트키로 ‘문 잠금’ 후 ‘반납하기’ 누르기


*차량에 소지품을 두고 내리셨나요?

 반납 완료 후 10분 이내 1회에 한해 스마트키로 다시 ‘문 열기’가 가능합니다.




[결제확인]



반납 후 결제 내역을 확인해주세요. 쏘카는 이용한 만큼 km당 주행요금이 결제되며, 하이패스를 이용한 경우 함께 결제됩니다.


* 운행 중 반납을 연장하신 경우, 연장 대여료 및 보험료는 반납 연장 즉시 결제됩니다.


만약 지출증빙을 위해 이용 내역서가 필요하다면 쏘카 앱 내 이용 내역 > 기타 정보에서 PDF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리뉴얼 된 쏘카 앱을 통해 쏘카 이용 방법을 확인하셨는데요.

더 궁금하신 내용은 쏘카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 보기>





차가 필요한 모든 순간, #쏘카








쏘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