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팁

쏘카 주유방법과 하이패스 이용 안내

  • 페이스북페이스북
  • 카카오톡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트위터트위터


쏘카의 모든 차량에는 주유카드와 하이패스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쏘카 주유 시 개인카드 혹은 현금을 사용하지 말고, 이 쏘카 전용 주유카드를 사용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럼 쏘카 주유 방법과 하이패스 단말기 이용방법을 알아볼까요?




[쏘카 주유 방법]


1. 차량 유종 확인

쏘카 이용 전 차량의 유종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차량별 유종은 차랑 예약화면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의 유종을 착각하여 지정된 연료가 아닌 다른 연료를 주입하게 될 경우, 차량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어요. 이때는 즉시 운행을 정지한 후 쏘카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




2. 잔여 연료 확인



연료 부족으로 인해 운행 중 대로 한복판에 차량이 멈출 경우에는 사고로 직결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차량 이용 시 중간중간 주유 상태를 꼭 확인해주세요.

또한, 연료 부족으로 인해 다음 쏘카 회원의 운행이 어려울 경우, 페널티 부과와 현장 출동비용이 추가로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TIP. 주유구 방향 확인하는 법

차량마다 주유구 방향이 달라 헷갈린 경험 있으실 텐데요. 운전석에서도 주유구 방향을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바로 계기판의 주유기 아이콘을 살펴보시면 되는데요. 주유기 아이콘의 양옆에는 주유구 방향(◀/▶)이 표시되어 있답니다. 이제 차에서 내려 주유구 방향을 직접 확인하실 필요는 없겠죠?




3. 쏘카 전용 주유카드



쏘카의 운전석 앞 유리창을 확인하시면 카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쏘카 전용 주유카드’입니다. 차량을 운행하다 보면 연료가 부족하여 주유소를 가야 할 일이 있을 텐데요. 이때 꼭 쏘카 전용 주유카드를 통해 결제해주세요. 주유 시 결제되는 비용은 쏘카에서 전액 부담하기 때문에 별도의 주유비는 발생되지 않으니 걱정 마세요! 만약 10만 원을 주유하셨더라도, 쏘카 회원님들께서는 이동한 거리에 따라 산정되는 주행요금만 반납 후 정산된답니다.


* 쏘카 차량 주유 시, 개인카드나 현금으로 별도 결제했을 경우, 해당 비용에 대한 환불이 불가합니다.

* 쏘카 전용 주유카드는 비치된 차량 외 주유 및 결제가 불가합니다.




4. 주유 시 주의사항

주유할 때는 꼭 시동을 꺼주세요! 흔한 실수 중 하나가 시동을 켠 상태로 주유하는 것인데요. 시동을 켠 상태로 주유할 경우, ①화재/폭발 위험이 있으며 ②실수로 다른 유종을 주유했을 경우 엔진을 전체적으로 수리해야 할 수 있습니다.




[쏘카 하이패스 이용 방법]



하이패스 단말기 또한 차량 앞 유리창에 부착되어 있어요. 따라서 고속도로 이용 시 하이패스 전용 도로를 이용하신다면 더욱 편리한 운행을 하실 수 있겠죠?

하이패스를 통과할 때 발생되는 요금은 차량 반납 후 주행요금과 함께 결제되며, 하이패스 단말기의 오류, 요금 정산소 상황에 따라 결제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별도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이 점 꼭 기억해주세요!





차가 필요한 모든 순간, #쏘카








쏘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