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팁

중고차, 구입하기 전에 미리 타보세요!

  • 페이스북페이스북
  • 카카오톡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트위터트위터

중고차를 살 때 소비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게 뭘까요?


'이 차를 정말 믿고 사도 될까' 하는 점일 텐데요. 차량을 눈으로만 살펴보거나 시동만 걸어보고 구매해야 하기 때문이죠. 중고차를 직접 운전해볼 수 있는 매매상을 찾아가도 정말 짧은 시간 동안 딜러가 동승한 채로 주행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원하는 만큼 꼼꼼하게 따져보기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캐스팅은 중고차를 사는 경험이 스트레스가 아니라, 설레고 기분 좋은 경험이었으면 합니다. 그러려면 내가 원하는 차를 충분한 시간 동안 주체적이고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어야 겠죠. 물론 그 과정도 쉽고 편해야 하고요. 그래서 탄생한 것이 바로 캐스팅 ‘타보기’ 서비스입니다.



타보기는 구매 전 마음에 드는 차량을 24시간 또는 48시간 동안 미리 타보며 꼼꼼하게 점검할 수 있는 캐스팅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입니다. 캐스팅 페이지에서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고 타보기를 예약하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위치로 차량이 비대면 배송됩니다.


소비자는 선택한 타보기 기간 동안 차량 상태를 꼼꼼히 점검할 수 있는데요. 차량 내/외관은 물론 차를 직접 운전하며 주행 성능을 체크해볼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더 상세한 점검을 원하는 소비자는 정비소에 차를 가져가 상태를 점검해볼 수도 있죠! 


이후 구매 계약을 원하면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계약 절차를 진행한 후 타보기 차량을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 다시 주차해놓으면, 캐스팅에서 픽업해 최종 인수를 위한 세차, 명의 이전 등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타보기 절차를 조금 더 알기 쉽게 살펴볼까요?



Step 1. 원하는 차량의 타보기 기간, 배송지, 배송 시간을 지정하세요

(타보기는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Step 2. 지정된 시간에 지정된 위치로 배송온 차량을 확인하세요




Step 3. 타보기 기간 동안 자유롭게 차량의 상태를 체크하세요




Step 4. 타보기한 차량이 마음에 들었다면, 구매 계약을 진행하세요




Step 5. 타보기를 마친 차량을 반납지에 주차해주세요



이렇게 타보기 절차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쉽고 편하게 중고차 매물을 알아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타보기 경험을 통해 꼼꼼하게 차량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겠죠? 


물론 최근에 다른 중고차 서비스들도 일정 기간 동안 타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환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럼 이번에는 캐스팅의 타보기가 다른 서비스들과 어떻게 다른지 함께 알아볼까요?



다른점 1. 차량 구매 대금 지불 시점


기존 중고차 서비스에서 '타보기'를 하려면, 차량 구매 대금을 ‘모두 지불’해야 합니다. 일단 차를 구매하고, 며칠 동안 타 본 후에 환불을 하는 방식이죠. 구매대금이 1천만 원이라면 해당 금액을 모두 지불하고 나서야 차를 인수할 수 있어요.


하지만 캐스팅 타보기는 ‘구매 전’ 미리 차량을 경험해보는 방식입니다. 차량 구매 대금 전체가 아닌 소정의 타보기 요금을 결제하고 차량을 경험하는 것이기 때문에, 큰 비용을 마련할 필요 없이 구매하려는 차량을 타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최종적으로 차량 구매를 결정하면, 이미 지불한 타보기 요금은 차량 구매 대금에서 할인이 됩니다!



다른점 2. 차량 명의 이전 여부


기존 중고차 서비스의 타보기는 차량을 인수한 후 환불하는 형태라고 설명드렸는데요. 차량 인수를 위해서는 계약을 비롯한 다양한 서류 작업이 수반됩니다. 명의 이전을 진행해야 하고 자동차 보험도 가입해야 하죠. 여러 가지 서류 작업을 거쳐 내 명의가 된 차량을 다시 환불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과정이 다소 복잡합니다.


하지만 캐스팅 타보기는 ‘구매 전’ 미리 차량을 경험하는 것이기 때문에 서류작업이 필요 없습니다. 캐스팅 페이지에서 원하는 차량의 타보기를 예약하고 타보기 요금을 결제한 후 배송 온 차량을 경험하면 끝이죠! 타보기 한 차량을 구매하고 싶다면 구매 결정을 하고, 그 이후로 계약과 명의 이전 등의 절차가 진행됩니다. 타보기를 위해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니 캐스팅에서는 보다 부담 없이 차량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겠죠?



"원하는 중고차를 미리 타보고 검증할 수 있다면, 구매 과정이 더 즐겁고 편하지 않을까"란 생각으로 탄생한 캐스팅의 타보기 서비스! 이제 캐스팅 타보기와 함께 중고차를 안심하고 구매하세요 :)


>> 네이버 포스트에서 캐스팅 더 알아보기



중고차를 선택하는 새로운 방법, 캐스팅





쏘카 앱 다운로드